close

IP/PR

공고사항

식물세포 플랫폼 '바이오에프디엔씨', 코스닥 상장예비심사 승인

작성일
2021-12-29 10:16
조회
73
식물세포 플랫폼 기술기업 바이오에프디엔씨가 한국거래소로부터 23일 상장예비심사 승인을 받았다고 24일 밝혔다.

바이오에프디엔씨는 2005년 설립 이후 식물세포에서 다양한 유효물질과 약리물질을 대량생산할 수 있는 핵심 기술인 식물세포주 설계 기술 및 식물세포 배양·생산 기술을 성공적으로 상용화한 기업이다.

바이오에프디엔씨는 식물 가상세포(Plant GEM)를 활용한 바이오매스 증가 및 타겟 물질 생산에 최적화된 식물세포주 설계 기술을 유일하게 보유하고 있다. 설계된 식물세포는 NET(New Excellent Technology) 신기술인 SMART-RC2(스마트-RC스퀘어)라는 식물세포 배양·생산 기술을 통해 배양된다. SMART-RC2는 고주파 파형 처리해 물리적으로 식물세포로부터 타겟 단백질 물질의 생산성을 증대시킬 수 있는 글로벌 선도기술로 국내 및 미국 특허를 확보한 핵심 기술이다.

바이오에프디엔씨 회사관계자는 “이미 식물세포주를 대량생산할 수 있는 설비를 완비하고 있어 유효물질의 지속적인 매출성장과 현금창출을 확보해왔다”면서 “코스닥 상장을 통해 회사는 유효물질을 통해 입증한 식물세포 플랫폼 기술을 적용하여 기존의 신약개발회사와 차별화된 방법으로 배뇨개선제, 요실금 치료제 및 위염·위암 항체치료제 등 약리물질 개발을 신속히 추진하고 식물세포기반 산업의 성장견인을 이끌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바이오에프디엔씨의 2020년도 실적은 매출액 86억원, 영업이익 28억원, 당기순이익 23억원을 기록했다. 주관사는 DB금융투자가 맡고 있다.



김인경 기자
찾기버튼
번호 제목 작성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