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IP/PR

공고사항

㈜바이오에프디엔씨, 바이오산업 발전 공로로 과기정통부 장관 표창 수상

작성일
2021-12-29 10:11
조회
31


㈜바이오에프디엔씨(대표이사 모상현)가 지난 17일 ‘2021년 과학ㆍ정보통신의 날 기념식‘에서 차세대 항노화 소재, 항체, 백신 의약품 생산을 위한 식물세포주 설계 기술 및 식물세포배양 SMART-RC2 신기술 개발로 과학기술발전과 한국바이오산업 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이 기념식은 지난 17일 제54회 과학의 날을 맞아 과학기술ㆍ정보통신 진흥과 국가연구개발 성과평가 유공자에 대한 정부 포상을 통해 과학기술의 중요성을 높이고 국민생활의 과학화를 위해 마련됐다.

모상현 대표는 광주과학기술원 생명과학과 이학석사, 성균관대 나노과학기술분야 이학박사를 취득한 후 전문성을 앞세워 식물세포주 설계기술과 식물세포배양신기술 개발로 바이오에프디엔씨를 식물세포 산업분야에 있어 국내 최고의 식물생명공학기업으로 자리매김 시킨 바 있다.

바이오에프디엔씨는 식물세포 분야의 First Mover가 되기 위해 식물세포 플랫폼 기술을 발전시키고 있다. 최근 식물게놈 유전체를 바탕으로 식물가상세포 연구개발에도 매진해 식물기반 합성생물학 분야의 기술발전을 앞당기고 있다.

2016년에는 장미유전체를 Genbank에 등록해 장미 가상세포 모델을 비롯한 식물 가상세포 모델을 개발하고 있다. 글로벌 향수 1위 기업인 Givaudan 社와 향기성 식물의 식물세포주도 개발하고 있으며, 국내 농촌진흥청 원예특작과와도 향기나는 토종 장미식물을 이용한 연구개발 협력 중이다. 바이오에프디엔씨는 식물세포 플랫폼 기술개발로 지난달 글로벌강소기업에 선정됐다.

모상현 대표이사는 “앞으로도 더욱 연구개발에 매진해 ‘식물을 넘어 식물세포는 미래다’라는 신념 하에 식물세포주 설계 기술과 식물세포배양생산 기술에 기반한 식물세포 플랫폼 기술로 Therapeutics 개발을 통한 인류의 근원적인 건강한 삶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찾기버튼
번호 제목 작성일